본문내용보기 메뉴바로가기

구단소식

OK금융그룹 럭비단에 관한 소식 및 언론사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OK금융그룹 럭비단, 전국체전 첫 출전서 값진 첫 메달 획득…동메달로 대회 마쳐

날짜
2022-10-11
조회수
134

OK금융그룹 럭비단, 전국체전 첫 출전서 값진 첫 메달 획득…동메달로 대회 마쳐

 

◇ 첫 전국체전 공동 동메달 마무리…상위권 입상 목표 달성

◇ 지난 9월 광주광역시와 연고지 협약 후 광주 대표로 출전

◇ 안드레진 코치 “목표 달성해 기뻐, 광주광역시 지원도 감사해”

 

OK금융그룹 스포츠단은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제103회 전국체육대회(이하 전국체전)’ 럭비 일반부에 출전한 OK금융그룹 읏맨 럭비단(이하 ‘읏맨 럭비단’)이 최종 성적 동메달로 대회를 마쳤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 대표로 전국체전에 나선 읏맨 럭비단은 지난 7일 충북 선발(충북 대표), 9일 부산대(부산 대표)를 상대로 대승을 거두며 준결승에 진출했다. 준결승전에서 국군체육부대(상무, 대구 대표)를 맞아 분전했으나 아쉽게 패하면서 공동 동메달로 창단 후 첫 전국체전 일정을 마감했다. 

 

지난 2021년 3월 창단한 읏맨 럭비단은 ‘일하는 럭비선수, 일하면서 운동을 즐긴다’라는 모토로 실업선수의 꿈을 이루지 못한 럭비 선수들을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창단했다. 지난 7월 제32회 대통령기 전국 종별 럭비 선수권 대회 동호인부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전력을 끌어올린 읏맨 럭비단은 지난 9월 5일 광주광역시와 연고지 협약을 체결하며 광주광역시 대표로 전국체전에 나서게 됐다.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6일에 걸쳐 포항, 대구, 울산에서 전지훈련을 진행해 담금질을 마쳤다. 안드레진 코치 지휘 아래 체력 끌어올리기에 집중한 읏맨 럭비단은 첫 전국체전부터 메달 획득이라는 값진 성과를 일궈냈다. 

 

안드레진 코치는 “상위권 입상을 목표로 출전한 첫 전국체전에서 목표를 달성해 정말 기쁘다. 힘든 훈련 과정을 따라준 선수들에게 감사하다”라고 지도자로 나선 첫 전국체전 소감을 밝혔다. 

 

OK금융그룹 최윤 회장은 “연고지 협약 이후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든든한 지지를 보내주신 광주광역시에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다”라고 연고지 광주를 향한 감사의 뜻을 밝혔다.